쿵푸 팬더 1 은 배 나온 뚱뚱한 판다의 쿵후 무적의 5인방
영화 쿵푸 팬더 1은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뚱뚱한 팬더가 쿵푸를 한다는게 상상이 안 가는 포와 무적의 5인방의 무림 고수를 만나보자. 평화의 계곡에서 아버지의 국수 가게를 돕고 있는 팬더, 포. 아버지는 국수의 비법을 알여주어 가업을 잇게 하고 싶지만, 포의 관심사는 오로지 '쿵푸 마스터', 가게 일은 뒷전으로 하고 쿵푸의 비법이 적힌 용문선의 전수자를 정하는 '무적의 5인방' 대결을 보러 시합장을 찾은 포, 그런데 이게 웬일 마을의 현인 우그웨이 대사부가 포를 용문서의 전수자로 점지하는 이변이 일어난다. 무족의 5인방은 물론 시푸 사부 역시 이 사태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가운데, 용문서를 노리고 어둠의 감옥에서 탈출한 타이렁이 마을을 습격해 오자 그를 막아야 하는 미션이 포에게 떨어지는데 포는 쿵푸마스터로 거듭날 수 있을까이다. 포가 쿵푸를 할 수는 있을까이다. 똥배 안에 숨겨진 포스를 깨우기 위한 포의 도전이 시작된다. 거위 아빠의 "국물맛의 비법은 없어" 말씀에 용문서의 비밀을 깨달은 용의 전사 포의 활약으로 마을을 구하게 되는 영화이다. 애니메이션으로 보기만 해도 배 나온 판다의 쿵푸가 매료되어 순삭 하며 보게 되는 명작의 영화로 2,3편도 나왔을 정도록 당시에 큰 인기를 얻은 해외영화 1순위에 올라 있는 영화이다.
등장인물들의 목소리 주연이 화려한 출연진으로도 주목
2008년 6월 25일 상영작이고 애니메이션으로 관객 455만이 선택한 그 해 해외영화의 1순위를 명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애니메이션에서 쿵푸 하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롭고 유쾌하고 빠져들어 보게 한 영화로 등장인물의 목소리 출연을 보면 주연으로 잭 블랙이 팬더곰 포 역을 더스틴 호스만이 레서팬더 사부 시부역을 성룡이 원숭이 몽키역을 용, 루시 리우는 뱀 바이퍼역을, 안젤리나 졸리가 호랑이 타이그리역을 이안 맥쉐인이 표범 타이렁역을 데이빗 크로스가 학 크레인역을 세스로건이 사마귀 맨티스 목소리역을 맡았다. 목소리 출연진들을 살펴보면 이름만으로도 기대를 갖게 하는 할리우드 최고의 명배우들이 참여하였다. 애니메이션이지만 놓치는 장면 없이 집중하며 빠져들어 보게 되는 몇 안 되는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동양적인 색채가 강한 영화여서인지 우리나라에서는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순위 6에 올라 있을 만큼 흥행하였다.
관객반응과 영화 속 명대사 어린이 날 추천 영화
세계 적인 흥행과 관계없이 개인적으로는 역대 애니메이션 순위 상위권이라 생각한다. 쿵푸의 반전매력도 좋고 그들의 유머코드도 좋았다. 잭 블랙이라는 배우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했고, OST도 흥겹고 들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영화 속의 명대사는 쿵푸팬더의 '무엇이든 특별하다고 믿는 순간 특별해지는 거야'이다. 이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꼽은 명대사이다. 관객의 리뷰들을 모면 감동적으로 재미있게 보았기에 이 영화로 영어 공부를 하려 한다는 분들도 있었다. 애니메이션 하면 아이들이 보는 영화라고 생각들 한다. 그런데 이 영화는 어른들도 보면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영화로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을 영화이다. 이제 어린이날이 다가오고 있는데 아이들과 마음과 뛰어놀고 휴식을 취할 때 가족과 이 쿵푸팬더를 같이 보면서 웃고 즐기는 행복한 날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이 영화를 추천해 본다.
댓글